회전 착시 현상 쉽게 해보기

반응형

일전에 옥토님의 포스팅 가상 훈련을 읽었었는데요.. 오늘 구글 이미지 검색 도중에 다시 이그림을 보게 되어서 다시 시도해 보던중 한가지 비법을 체득하였습니다.

 옥토님의 포스팅을 읽어보았다면 알겠지만... 문제의 그림은 회전하는 멋짓 몸매의 몸짱 아가씨의 회전 방향이 사람의 좌뇌 우뇌의 발달정도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가상 훈련을 읽어보면 쉽게 방향을 바꾸는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터득한 한가지 비법은 옥토님이 소개한 방법들을 시도할때에 보다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힌트는 이그림에 대한 다른 포스팅들을 보면 사람의 좌뇌,우뇌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데 있는데요 주로 이런내용입니다.

시계방향(오→왼)으로 돌게 보인다면 당신은 우뇌가 더 발달 됐고,
반시계방향(왼→오)으로 돌게 보인다면 당신은 좌뇌가 더 발달 됐습니다.

시계방향 (우뇌)

청각/공간적/음악적/청각적/예술적/상징적/감성적/직관적/종교적/질적/수용적/추상적 능력 발달
행동이 느리고 자신감저하, 경계적 기억 장애, 감정표현 예민


반시계방향 (좌뇌)

시각/언어적/구두적/수학적/직선적/통제적/지적/세속적/양적/체계적 능력 발달
무기력하고 집중력이 약함, 주의력이 약화, 판단력이 저하


한마디로 말하면 논리적이고 수학적인 사고를 주로 하는 사람은 좌뇌를 사용하고 이러한 사람에게 위 그림은 반시계방향으로 돌기 쉽습니다. 반대로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사고를 주로 하는 사람은 우뇌가 발달하였으며 시계방향으로 돌기 쉬운거죠. 이점을 이용하여 옥토님이 포스팅한 방법들을 적용해 보는 것입니다.

즉 그림을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싶다면 우뇌를 사용하면서 보는 것입니다. 음악을 감상한다든지 혹은 보고싶은 사람을 떠올려 본다든지 노래를 불러보며 감수성에 젖어보는 것. 반대로 돌리고 싶다면 복잡한 계산을 해보자 혹은 구구단을, 혹은 11단 이상을 외우면서 계산해보세요 생각 보다 쉽게 그림의 회전방향이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S : 한가지 신기한 점은.. 저는 좌뇌, 우뇌가 바뀐듯합니다. 복잡한 계산을 하면 시계방향으로 돌고 노래를 부르면 반시계방향으로 도는건 왜일까요.;;; 뇌구조가 일반인과는 다른가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