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개선 민원을 위한 포스팅_전주

반응형

우리동네의 교통개선을 위해 민원 포스팅을 올립니다.

해당지점은 전주시 우아동 2가에 소재한 "탐앤탐스 아중점(http://tinyurl.com/7ldar3f)"이  위치한 교차로 입니다.


현재 아래 사진과 같이 신호대기중인 차량에서 볼때 카페의 발코니로 인해 시야가 막혀서 우측에서 오는 보행자 및 자전거등을 예측할 수가 없어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신호를 받고 출발하고 나면 우측에서 보행자 및 자전거가 휙~ 하고 지나갈때가 많습니다.



발코니만 있어도 보행자 통행을 예측하기 어려운 마당에 발코니에 걸린 현수막으로 인해 더더욱 문제입니다. 위 사진과 동영상을 보면 횡단보도의 반절만큼의 폭을 카페건물이 막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차량의 정지선이 뒤쪽에 있어서 그저 신호만 보고 출발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시야 확보를 위해 정지선을 앞쪽으로 옮기거나, 볼록거울을 설치, 발코니를 철거 또는 높이를 변경하는 등의 대책이 필요합니다

추가+)
1. 만약 앞서 언급한 문제로 단순하게 정지선만 앞으로 옮길까봐 우려스러워 덧글을 답니다.
해당 교차로는 정확한 십자가 아닌 약간 어긋난 십자형 교차로 여서 건산로에서 진버들 6길로의 접근시 회전반경이 매우 큰편이고 신호 또한 비보호로 되어 있어서 운전자가 매우 주의하여서 접근을 해야합니다.
이 상황에 해당지점의 정지선을 앞쪽으로 끌어오게 되면 건산로에서 진버들6로로의 진입이 매우 어려우므로 비보호가 아닌 좌회전 신호를 넣어주어 운전자가 신호 확인 후 여유 있게 진입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위한 배려 또한 필요합니다.

2. 해당지점인 진버들6로의 경우 양쪽 상가건물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불법주차로 매우 혼잡합니다. 불법주차 단속을 보다 강화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상가건물이 들어서기 전후의 시야 비교


건물이 들어서기전에는 횡단보도와 정지선의 위치등이 적절하였으나 현재는 카페 건물과 발코니로 인해 시야확보가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