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여성을 유혹할 때 성공할 확률은?(여성 테스트 금지)

 
관계지향성 : 84 점 지배욕구 : 14 점



당신은 남에게 의존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선배가 되기 보다는 후배로 남고 싶어하며 직장에서 상사가 되기보다는 부하직원으로 머물고 싶어한다. 남들에게 명령하지는 못하지만 바로 그 남들이 자신의 일을 도와주게 만드는 교묘한 기술들에는 능한 편이다. 그래서 지금까지 스스로 해낸 일은 적지만, 그렇다고 필요한데 못한 일도 별로 없다. 연애를 하더라도 나이 차이가 많이 나고 이미 안정되어 있어서 편안한 상대를 더 좋아한다. 함께 무슨 일을 결정 내려야 하는 상황을 힘들어 하며 대부분의 중요한 일들을 상대방에게 맡긴다. 그 상대방은 부담감을 갖게 된다.



모나지 않고 둥글게 사는 것 같으면서도 자기 실속은 다 채운다. 남에게 의존하는 기술이 뛰어나서 사람들로 하여금 자기를 도와주게 만드는 데에 능하다. 자기가 앞에 나서서 주도하려는 욕심을 부리지 않고 지시나 명령을 잘 받아들이기 때문에 조직생활을 할 때도 유리하다.



의존하지 않아야 할 때도 의존하려고 들면 문제가 된다. 연애를 할 때도 상대방의 템포를 따라야 할 때가 있고 내가 상대를 이끌어야 할 때도 있는데 언제나 당신은 상대방이 이끄는 대로 따르려고 한다. 심지어 둘 이상의 주인을 모시는 경우에는 갈등이 벌어진다. 많은 경우 한쪽의 주인은 당신의 부모이고 새 주인은 당신의 연인일 것이다.



적어도 주인은 하나로 통일하라. 한 주인을 모시기 위해서는 다른 명령에 거역할 줄도 알아야 한다. 상대방의 뜻을 따르지 않는다고 해서 그로부터 버림받거나 미움 받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순종이 아니라 신뢰다. 신뢰만 지킬 수 있다면 당신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것이다.




 마크 트웨인 (Mark Twain)


미국의 위대한 작가. 본명은 Samuel Langhorne Clemens. 1835–1910. 12살에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지자 학업을 중단하고 인쇄소 견습공, 견습 기자, 광부, 수로 안내인 등 다양한 직업을 전전하다 등단, 미국 전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가로 발돋움한다. 그는 유명 작가이면서 사회 개혁에 관심이 높아, 인종차별 철폐, 비리와 불합리 폭로, 사회 개혁을 위해 노력했다. 그는 대외적으로 미국에서 제일 가는 독설가이자 저돌적인 사회 운동가였지만, 그 반면 세상에서 가장 헌신적인 애처가이기도 했다. 그는 젊은 시절 우연히 친구의 여동생, 올리비아를 사진으로 본 후 그녀와 결혼해야겠다고 결심, 자해 소동을 벌인 끝에 결혼에 성공한다. 비록 엉뚱한 방법으로 결혼을 하긴 했지만 마크 트웨인은 올리비아를 위해 생을 바쳤다. 그녀가 사고로 반신 불수가 된 뒤에는 그녀가 침상에서 무료하지 않도록 하루 종일 글을 읽어주고 이야기를 해 주었으며, 그녀가 잠들 때면 마당의 새들이 시끄럽게 울지 않기 위해 기도를 할 정도였다. 그는 여러 베스트셀러로 큰 돈을 벌었지만 사람을 잘 믿는데다 마음도 여린 편이어서 수없이 많은 사기를 당했고 죽을 때까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모딜리아니 (Amedeo Modigliani)


이탈리아 출신의 화가. 1884~1920. 모딜리아니는 철학자 "스피노자"의 후손으로, 이탈리아 사탑으로 유명한 피사 근처에서 태어났다. 막내였던 그는 어머니의 귀여움을 독차지했으며 어릴 때부터 잔병치레가 심해 응석받이로 자랐다. 그는 집안의 충실한 지원 하에 미술 교육을 받았으나, 22세 때 파리로 유학을 간 뒤부터 생활이 방탕해진다. 매우 잘 생겼던 젊은 화가 모딜리아니 주변엔 여자가 끊이질 않았고, 성격도 자유분방해 술과 마약까지 손을 대며 수많은 여성과 자유 연애를 즐겼다. 그러던 어느 날 이런 모딜리아니 앞에 잔 에뷔테른이라는 여인이 나타났고, 모딜리아니는 운명적 사랑에 빠진다. 잔도 역시 미술학도였으며, 모딜리아니에게 한눈에 반해 부모의 반대를 물리치고 동거에 들어갔다. 그러나 모딜리아니의 천재성은 좀처럼 주목 받지 못했고 그들 커플은 가난에 허덕였다. 모딜리아니는 카페에서 초상화를 그려주며 겨우 생계를 유지했고, 모딜리아니 곁에서 잔은 임신한 몸으로 모델이 돼 주었다. 딸이 출생하자 모딜리아니는 잔과 결혼할 것을 맹세했으나 그는 극심한 결핵을 앓고 있었다. 그는 혼인신고서도 작성하지 못한 채 가난과 병마에 쫓기며 살았고, 결국 결핵성 뇌막염으로 정신을 잃고 만다. 친구들이 모딜리아니가 걱정돼 그의 화실을 찾았을 때 그는 얼어붙은 침대에 누워있었고, 죽어가는 그를 임신 9개월 째인 잔이 간호하고 있었다. 모딜리아니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병원에서 의식불명인 채로 세상을 떠났고, 그 다음날, 잔은 두 번째 아기를 임신한 몸으로 부모의 아파트 창문에서 몸을 던졌다. 모딜리아니는 서른 다섯, 잔은 스물 둘이었다. 따로 매장됐던 두 사람은 5년이 지난 후 합장되었다.




 샤갈 (Marc Chagall)


러시아 출신의 프랑스 화가. 1887-1985. 러시아의 가난한 유대인 노동자의 아들로 출생, 빈민가에서 어렵게 자랐다. 어린 시절부터 내성적이고 여린 마음의 샤갈은 마까지 더듬고 종종 간질 발작까지 일으켜 가족들에게조차 왕따를 당하던 소년이었다. 그러던 그는 22살 때 자신보다 9살 어린 벨라라는 소녀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벨라는 보석상을 하는 부유한 집안의 막내딸로 벨라 집안에선 샤갈과의 교제를 극구 반대했다. 벨라는 당시 모스크바에서 배우 수업을 받고 있었으나 샤갈과 결혼하기 위해 자신의 꿈을 버린다. 그리고 평생 간질병 환자인 샤갈을 위한 인생을 살았다. 벨라는 비록 샤갈보다 나이는 어렸지만, 샤갈에게 어머니이자 누이 같은 존재였다. 그녀는 샤갈의 그림에 평가를 내리고, 제목을 붙여 주었으며, 그의 사회 생활이 어렵지 않도록 지원해 주었다. 그러나 샤걀 가족이 2차 대전을 피해 미국으로 망명한 뒤 벨라는 풍토병으로 숨지고 만다.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자신의 작품 세계의 여신이며 인생의 동반자인 벨라를 잃은 샤갈은 9개월 동안이나 붓을 들지 못할 정도로 깊은 절망에 빠졌다. 벨라를 잃은 후 샤갈의 화면은 깊은 푸른색이 지배한다. 후에 이 푸른색은 정제되고 단련돼 "샤갈의 푸른 색"이라는 현대 미술사의 거대한 흔적으로 남는다. 


, ,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