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에 드는 플러그인 [Flickr와 PicApp 이미지 플러그인]_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5/7일 공지 Flickr와 PicApp 이미지 플러그인 오픈 안내를 보면 새로운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다. 자세한 사용법 까지 첨부되어 있다.

PicApp 플러그인 사용법 : http://guide.tistory.com/128
Flickr 플러그인 사용법 : http://guide.tistory.com/129


플러그인 설정뒤 글작성 페이지에 가보면 오른쪽에 정보첨부 박스에 새로운 항목이 생겨난다.
 


  각각 클릭해보면 다음과 같이 해당 싸이트에서 검색 후 그림을 첨부할수 있는 창이 열린다. 찾는 그림이 있다면 체크해서 첨부 해 넣으면 끝~^^*  직접만든 파일의 경우 티스토리에 업로드해서 올리는게 편하겠지만 다른 그림을 찾아서 올려야 한다면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나을 것 같다. 왜냐하면 스크랩해온 하단에 자동으로 출처가 삽입되며 검색 또한 CCL로 설정된 이미지만 노출 시켜주기 때문에 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티스토리의 공지사항에 따르면 PicApp의 경우 국내 사진이 다소 부족하다고 한다.**

PicaApp 서비스가 해외 외신 보도용으로 촬영된 2천만장 이상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다소 국내 사진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해외 이슈나 해외 유명 연예인을 비롯하여 영화, 드라마, 어워드 등의 행사 제목으로 검색하시면 보도에서 보시는 사진 보다 더 양하고 많은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에서 바로 삽입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검색을 해보면 검색 결과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본인의 전공과 관련된 키워드인 "도시 재생" 이라는 단어를 입력해 보았다. 검색 결과가 없다. 그러나 친절하게도 "Your City"로 번역하여 검색해 준다. 관련성이 떨어지지만 검색에 포함된 단어를 영문으로 바꾸어 재검색하여 보여주는 듯 하다. "도쿄"로 검색해 보면 한글 검색어로는 결과가 없어서 인지 "Tokyo"로 바꾸어서 검색해준다.

05-08-2009_11-33-44
위 그림은 flickr 플러그인을 이용해 첨부해 보았다. 


PS :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면 그림의 배치를 임의로 조정하기가 어렵다. 직접 태그를 수정해야 가능한 것이다. 그림 검색후 삽입시에 본문 배치를 어떻게 할지 설정 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