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극 - 일곱제자와 예수님

[조명 없음]

나레이션: 옛날 옛날에 욕심많고 심술궂은 악마와, 하루하루를 기도와 찬양으로 지내는 7제자와 예수님이 살았 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빨간 십자가 조명]

악마: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가장 선하니?

거울: 당연히 악마님이 가장 선하시죠.

악마: 호호, 넌 내 삶의 유일한 낙이구나, 이리온 이리온~

거울: 아, 그런데 악마님도 선하시긴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선한 사람은 예수님이세요.

악마: 뭐라고? 어떻게 예수님 이라는 자가 이 세상에서 가장 선하다고 할 수 있지? 그 자를 한번 보고싶구나!

[빨간 십자가 조명+하트 조명]

[야곱의 축복] 찬양이 나오면서 제자들이 예수님을 섬기는 장면 (예수님을 안마하고 같이 웃고 춤추는 모습)

[조명을 모두 끈다] 제자와 예수님 퇴장 / 악마와 거울은 남아있는다.

[빨간 십자가 조명]

악마: :뭐? 예수라는 자가 세상에서 가장 선하다고? 그럼 예수를 없앤다면 내가 세상에서 가장 선한자가 되겠 네? 당장 예수를 없애야 겠어!

[빨간 십자가 조명+ 흰 십자가 조명]

(악마 그 자리에서 할머니로 분장을 한다-지팡이+망토+사과 , 예수님 등장 무대 중앙으로)

악마 (할머니로 분장): 아이구, 참 아름답게 생기신 분이 이런 깊은 숲 속 집에 혼자 사시는가보네요.

예수님: 아니요, 같이 사는 제자들도 있지만 지금은 잠깐 밖에 나갔어요.

악마: (빙그레 웃으며) 그래요? 아참, 아가씨 이 사과 좀 먹어봐요. 소원을 들어 주는 사과야

예수님 : (눈을 빛내며) 소원을 들어주는 사과요? (사과를 만지면서)

악마 : 그래요, 한 입만 베어물면 모든 소원이 성취되는 신비한 사과야.

예수님 : 정말인가요? (사과를 가져온다.)

악마 : (음흉하게) 그래요, 사랑스러운 아가씨 한 입 베어먹고 소원을 빌어봐.

(예수님 사과를 먹고 쓰러진다.)

더보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