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할 수 없는 애드센스의 클릭률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월 23일 "goohwan.net" 2차 도메인의 구입 및 적용 뒤 이전의 방문자 수에서 절반 가량이 떨어져 나갔다.

덕분에 증가하던 방문자수가  2월이후 점점 감소하여 5월 현재 13,896 hit 을 기록했다. 예전 추세로 봤다면 3만 hit 정도 되었어야 했는데도 워낙에 둔감한 나 인지라.. 그러려니 했다.

그러던 중 몇일전 블로그의 주 유입경로인 포털 검색과 블로그 메타 싸이트에 관한 도아님 글을 다시 읽게 되면서 도메인 수정으로 인해 여러 메타 싸이트와의 연결이 끊어진 것으로 판단되어 2차도메인(goohwan.net)으로 다시 연결 시켰다.

그 결과는 다음날 바로 들어났다. 평균 하루 hit이 약 3배 정도 늘어나 어제와 오늘 1000hit 이상을 기록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문제는 바로 애드센스이다.
방문자수가 3배로 늘었다면 클릭수도 3배 아니 적어도 1.5배정도는 늘어나는게 정상이 아닐까!?
그런데 오히려 클릭수가 팍 줄었다. 정말 걷잡을 수 없고 예측할 수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글1. 그동안 운영해온 애드센스의 추세
애드센스의 정책 변경이후 클릭당 단가가 크게 떨어져 수익에 크게 차질이 있었다. 1클릭에 최고 3~4$도  나오던 단가가 0.2$에 그쳤다. 그런데 다행인것은 방문자 수가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클릭수가 급증하여 하루 20~30 클릭이 나와 주었다. 그런데 어제 오늘 이런 변화가 보인 것이다.
짐작컨데.. 스킨의 변화 때문일까 !? 애드센스의 배치와 구성은 예전과 똑같다...
짐작가는 바가 있으신 분은 댓글로 조언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