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 착시 현상 쉽게 해보기

일전에 옥토님의 포스팅 가상 훈련을 읽었었는데요.. 오늘 구글 이미지 검색 도중에 다시 이그림을 보게 되어서 다시 시도해 보던중 한가지 비법을 체득하였습니다.

 옥토님의 포스팅을 읽어보았다면 알겠지만... 문제의 그림은 회전하는 멋짓 몸매의 몸짱 아가씨의 회전 방향이 사람의 좌뇌 우뇌의 발달정도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가상 훈련을 읽어보면 쉽게 방향을 바꾸는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터득한 한가지 비법은 옥토님이 소개한 방법들을 시도할때에 보다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힌트는 이그림에 대한 다른 포스팅들을 보면 사람의 좌뇌,우뇌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데 있는데요 주로 이런내용입니다.

시계방향(오→왼)으로 돌게 보인다면 당신은 우뇌가 더 발달 됐고,
반시계방향(왼→오)으로 돌게 보인다면 당신은 좌뇌가 더 발달 됐습니다.

시계방향 (우뇌)

청각/공간적/음악적/청각적/예술적/상징적/감성적/직관적/종교적/질적/수용적/추상적 능력 발달
행동이 느리고 자신감저하, 경계적 기억 장애, 감정표현 예민


반시계방향 (좌뇌)

시각/언어적/구두적/수학적/직선적/통제적/지적/세속적/양적/체계적 능력 발달
무기력하고 집중력이 약함, 주의력이 약화, 판단력이 저하


한마디로 말하면 논리적이고 수학적인 사고를 주로 하는 사람은 좌뇌를 사용하고 이러한 사람에게 위 그림은 반시계방향으로 돌기 쉽습니다. 반대로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사고를 주로 하는 사람은 우뇌가 발달하였으며 시계방향으로 돌기 쉬운거죠. 이점을 이용하여 옥토님이 포스팅한 방법들을 적용해 보는 것입니다.

즉 그림을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싶다면 우뇌를 사용하면서 보는 것입니다. 음악을 감상한다든지 혹은 보고싶은 사람을 떠올려 본다든지 노래를 불러보며 감수성에 젖어보는 것. 반대로 돌리고 싶다면 복잡한 계산을 해보자 혹은 구구단을, 혹은 11단 이상을 외우면서 계산해보세요 생각 보다 쉽게 그림의 회전방향이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S : 한가지 신기한 점은.. 저는 좌뇌, 우뇌가 바뀐듯합니다. 복잡한 계산을 하면 시계방향으로 돌고 노래를 부르면 반시계방향으로 도는건 왜일까요.;;; 뇌구조가 일반인과는 다른가 봅니다.^^;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른손을 많이 쓰면 좌뇌가 발달하고 왼손을 많이 쓰면 우뇌가 발달한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손으로 모양을 만들면서 해보시는 건 어떨지ㅎㅎㅎ
    덕분에 저도 오랜만에 저 그림을 보게 되네요. 근데 저는 방향이 계속 바뀌어서 한쪽으로는 계속 돌아가지 않고 있어요ㅠㅠ (집중력 부족인가요??)

    2009.04.21 21:16
    • [q]덕분에 저도 오랜만에 저 그림을 보게 되네요. 근데 저는 방향이 계속 바뀌어서 한쪽으로는 계속 돌아가지 않고 있어요ㅠㅠ (집중력 부족인가요??)[/q]
      ㅋ~ 그건 저두 잘..^^* okto님이 전문이시잖아요^^

      2009.04.23 19:07 신고
  2. 이거요..

    이거요 여자 돌자나여 그때 오른쪽이나 왼쪽보고 눈 깜박이면 회전 이 바뀌네여 ..

    20 분째 이거 보고있었어요 ㅋㅋ ..

    2009.07.13 18:26
  3. kjh

    좌뇌 우뇌가 골고루 발달하면 멈춘걸로 보이나요? 아니면 렉 걸린 것 처럼 벌벌 떠는지?

    2011.01.08 01:52
    • 골고루 발달하면 좌우 전환이 쉬워집니다^^

      2011.01.09 14:15
  4. 이런

    발견했습니다. 저 여성분은 나체시군요. 가슴융기가 볼록 튀어나와있습니다.

    2011.03.02 07:38
  5. 이런

    또다른 사실의 발견. 아무생각없이 그냥 보고있는대 갑자기 여성분이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신다. 정신차리니 다시 시계방향.

    2011.03.02 07:39
  6. 이런

    자유자제는 아니지만 맘대로 방향을 바꾸네.

    2011.03.02 07:42
  7. 진짜 맘대로 바꾼다 이런

    진짜로 맘대로 바꿉니다 ㅋㅋㅋㅋㅋㅋㅋ

    2011.09.20 20:59
  8. 진짜나체다!

    진짜 나체임 ㅇㅇㅇㅇ

    2011.09.20 21:00
  9. 임영박

    여성의 골반을 보면 위치가 계속 변합니다.

    2012.02.18 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