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낚시]구글애드센스 클릭 유도!

영화 국제시장 토렌트 파일이 나왔냐는 지인의 질문에 구글 검색을 하다가 발견하게된 신종 낚시질 이 있었다.

이는 바로 최신 한국영화의 토렌트 파일검색을 미끼로 하여 결국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려는 수작질이었다.


구글에서 "국제시장", "torrnet" 라는 단어로 검색결과 아래 이미지와 같은 결과화면(http://goo.gl/qI9cZa)이 노출된다.



하나하나 확인해 보던 도중 5번째의 (reddit.com)에 해당하는 검색결과를 클릭해본 결과

레딧(reddit.com) 이라는 싸이트가 열리고 네이버의 짧은 도메인 서비스(me2.do)의 링크를 포함한 내용이 나왔다.



해당 링크를 다시 클릭하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났다. 마치 블로그의 화면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미지 파일과 스크립트를 가지고 있는 html 웹문서 페이지이다. 해당 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토렌트 파일이 해당 구글광고 밑에 있음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이를 읽을 수 있도록 약간의 시간을 준다.


그러한 뒤 몇초가 지나면 해당웹페이지는 똑같은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가진 블로그의 해당페이지로 리디렉션 되어 이동하게 된다.




순식간에 넘어가고 난뒤 방문자는 "아 광고뒤에 파일이 있다고 했지"하고 무심결에 광고를 클릭하게 된다.


구글 정책상 광고의 유효성 검사가 구글광고가 올라가 있는 싸이트와 페이지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교묘히 파고든
신종 낚시질인 셈이다. 구글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낚시에 당할일은 없겠지만 잘알지 못하는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글로 써있는대로 영화가 보고싶은 마음에 광고를 클릭하게 된다.


'나도 한번해봐!!!' 라는 마음이 먼저 들었지만 이건 정말 아닌것 같아 그만두었다. 광고주와 광고를 정상적으로 올리는 많은 블로거들, 그리고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지 못한 네티즌들의 울분을 담아 몇마디 적어 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