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고객을 갖고 노는 Airband

반응형
오랜만에 내가 눈여겨보는 악덕 업체 Airband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왜 악덕 업체인지는 [Daily] - Airband 고객센터 정말 너무하는 구나 ㅡㅡ 와 [PDS/information] - Airband Free-1000 고객을 우롱하는 낚시질!? 을 읽어보길 바란다.  지금 쓰는 이글이 Airband에 대하여 명예 훼손이나 영업방해에 속할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나는 이글을 내가 겪은 사실과 현재 Airband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그대로를 토대로 하고 있는 사용자 리뷰임을 밝힌다.

현재 Airband 홈페이지에서는 Airband Free-1000 제품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홍보하고 있다. 이 제품홍보는 언제 바뀔지 모르기에 다운로드 해서 필자가 보관하고 있다.
 

위 제품설명의 제일 하단, 즉 현재 보고있는 문단의 바로위 까만 상자안에 "기능" 부분을 보면 다음과 같이 써있다.
"3. 자동설치지원(단, 2000/XP지원)"

위 내용을 보고 위의 제품(Free-1000)이 지원하는 OS가 윈도우2000과 XP뿐임을 알수있는 사람은 매우 드물 것이다.
성급한 일반화일지는 모르지만 필자는 위 문구를 읽고 판단하기를 "위 제품은 자동설치를 지원한다, 다만 자동설치 지원은 윈도우 2000과 윈도우 XP만을 지원한다" 라는 의미로 보인다.
만약 위 문구를 필자와 다른 의도로 해석하신 독자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여튼 위 홍보 문구의 문제에 대하여 필자는 지난 2007년 부터 현재까지...  앞서 언급한 [PDS/information] - Airband Free-1000 고객을 우롱하는 낚시질!? 과 [Daily] - Airband 고객센터 정말 너무하는 구나 ㅡㅡ 라는 글을 통하여 Airband 측헤 항의를 하였고 Airband의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글을 남기기 또한 수차례 였으나 여전히 시정되지 않고 있다.
변한 점이 있다면 사용자 제보라고 표기 하여 바로 아래 링크와 같은 글을 공지사항으로 둔 것이 전부였다.


그나마 위 제보글을 공지사항으로 두어 홈페이지 방문자들로 하여금 Free-1000에 대한 오해를 감소하고 또한 해결책에 대한 힌트를 두었지만 정작 사용자의 제보일 뿐 궁극적인 힌트나 팁으로 보기 어려운 글이었다. 또한 대부분의 판매는 대행업체나 대형 쇼핑몰 싸이트를 통해 이루어 지므로 위 공지는 대부분 이미 구매한 고객에게 이루어지는게 실상이다.

고로 필자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Airband측에 요구하는 바이다.

1. 위의 홍보문구 "자동설치지원 (단, 2000/XP 지원)" 이라는 문구를 "Free-1000 제품은 윈도우 2000과 XP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텔 칩셋만 지원합니다." 라는 문구로 대체하라

2. 비스타에서의 사용법을 메뉴얼화 시켜라(사용자 제보에 의해 힌트 비슷한 수준으로 제공은 되었지만 일반사용자가 힌트에 나온 내용을 시행할 수 조차 없는게 사실이다. 사용자 제보글에 나온 것처럼 일반 사용자가
"몇번 노가다 끝에 드라이버 복사시켜하고 두번째 역할인 USB 무선랜카드로 바꾸게 했습니다.그리고 무선랜카드에 애드혹 기능을 넣고 유선랜과 공유시켰습니다."
비스타를 사용하면서 위와 같은 작업을 할수 있는 사람은 더이상 일반 사용자가 아니라 파워유저라고 볼 수 있다. 대다수의 일반 사용자를 위해 적절한 매뉴얼을 제공하길 바란다.

3. Airband 홈페이지는 자사에 유익한 내용만 게재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불리한 내용을 언급한 내용은 게시판에 쉽게 노출 되지 않도록 되어있다. "불만신고 및 수정요청" 게시판을 두던지 보다 편한 구조로 게시판을 개편하길 바란다. 또한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요구하는 바는 보다 성실하고 빠른 답변을 바란다.

4. 더불어 홈페이지 관리자 외에 ARS 및 전화응답 요원의 교육을 철저히 하여 고객의 불만 처리를 신속히 하길 바란다.(앞서 포스팅한 불만 글에 표현한대로 홈페이지 관리자와 전화상담원은 마치 로봇인양 위와 같은 내용을 무시한체 "제대로 표기하였음을 언급하였고" 세번째에 그림으로 표현해 주자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하겠습니다."라는 말만 남긴뒤 여지껏 시정되는 바가 전혀 없는게 현실이다.)


PS1 : Airband가 얼마나 잘 팔리는 지는 모르지만 필자는 Airband를 극악의 업체로 판단, Airband사의 IP공유기와 무선인터넷 기기를 구입할시에는 철저한 분별과 고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IPtime 제품을 추천한다.
PS2 : 자라나는 중소기업(Airband가 중소기업인지는 모르겠다만 대기업은 아니므로...)을 까는게 미안하긴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을 위해 짚고 넘어가야 할것은 짚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계속하여 포스팅 했다. 이번 글 까지 불만글 만 세번재 포스팅이고 다소 끈질긴 면이 있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바른 성장을 위해 따질건 따져야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