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고객을 갖고 노는 Airband

오랜만에 내가 눈여겨보는 악덕 업체 Airband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왜 악덕 업체인지는 [Daily] - Airband 고객센터 정말 너무하는 구나 ㅡㅡ 와 [PDS/information] - Airband Free-1000 고객을 우롱하는 낚시질!? 을 읽어보길 바란다.  지금 쓰는 이글이 Airband에 대하여 명예 훼손이나 영업방해에 속할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나는 이글을 내가 겪은 사실과 현재 Airband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그대로를 토대로 하고 있는 사용자 리뷰임을 밝힌다.

현재 Airband 홈페이지에서는 Airband Free-1000 제품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홍보하고 있다. 이 제품홍보는 언제 바뀔지 모르기에 다운로드 해서 필자가 보관하고 있다.
 

위 제품설명의 제일 하단, 즉 현재 보고있는 문단의 바로위 까만 상자안에 "기능" 부분을 보면 다음과 같이 써있다.
"3. 자동설치지원(단, 2000/XP지원)"

위 내용을 보고 위의 제품(Free-1000)이 지원하는 OS가 윈도우2000과 XP뿐임을 알수있는 사람은 매우 드물 것이다.
성급한 일반화일지는 모르지만 필자는 위 문구를 읽고 판단하기를 "위 제품은 자동설치를 지원한다, 다만 자동설치 지원은 윈도우 2000과 윈도우 XP만을 지원한다" 라는 의미로 보인다.
만약 위 문구를 필자와 다른 의도로 해석하신 독자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여튼 위 홍보 문구의 문제에 대하여 필자는 지난 2007년 부터 현재까지...  앞서 언급한 [PDS/information] - Airband Free-1000 고객을 우롱하는 낚시질!? 과 [Daily] - Airband 고객센터 정말 너무하는 구나 ㅡㅡ 라는 글을 통하여 Airband 측헤 항의를 하였고 Airband의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글을 남기기 또한 수차례 였으나 여전히 시정되지 않고 있다.
변한 점이 있다면 사용자 제보라고 표기 하여 바로 아래 링크와 같은 글을 공지사항으로 둔 것이 전부였다.


그나마 위 제보글을 공지사항으로 두어 홈페이지 방문자들로 하여금 Free-1000에 대한 오해를 감소하고 또한 해결책에 대한 힌트를 두었지만 정작 사용자의 제보일 뿐 궁극적인 힌트나 팁으로 보기 어려운 글이었다. 또한 대부분의 판매는 대행업체나 대형 쇼핑몰 싸이트를 통해 이루어 지므로 위 공지는 대부분 이미 구매한 고객에게 이루어지는게 실상이다.

고로 필자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Airband측에 요구하는 바이다.

1. 위의 홍보문구 "자동설치지원 (단, 2000/XP 지원)" 이라는 문구를 "Free-1000 제품은 윈도우 2000과 XP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텔 칩셋만 지원합니다." 라는 문구로 대체하라

2. 비스타에서의 사용법을 메뉴얼화 시켜라(사용자 제보에 의해 힌트 비슷한 수준으로 제공은 되었지만 일반사용자가 힌트에 나온 내용을 시행할 수 조차 없는게 사실이다. 사용자 제보글에 나온 것처럼 일반 사용자가
"몇번 노가다 끝에 드라이버 복사시켜하고 두번째 역할인 USB 무선랜카드로 바꾸게 했습니다.그리고 무선랜카드에 애드혹 기능을 넣고 유선랜과 공유시켰습니다."
비스타를 사용하면서 위와 같은 작업을 할수 있는 사람은 더이상 일반 사용자가 아니라 파워유저라고 볼 수 있다. 대다수의 일반 사용자를 위해 적절한 매뉴얼을 제공하길 바란다.

3. Airband 홈페이지는 자사에 유익한 내용만 게재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불리한 내용을 언급한 내용은 게시판에 쉽게 노출 되지 않도록 되어있다. "불만신고 및 수정요청" 게시판을 두던지 보다 편한 구조로 게시판을 개편하길 바란다. 또한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요구하는 바는 보다 성실하고 빠른 답변을 바란다.

4. 더불어 홈페이지 관리자 외에 ARS 및 전화응답 요원의 교육을 철저히 하여 고객의 불만 처리를 신속히 하길 바란다.(앞서 포스팅한 불만 글에 표현한대로 홈페이지 관리자와 전화상담원은 마치 로봇인양 위와 같은 내용을 무시한체 "제대로 표기하였음을 언급하였고" 세번째에 그림으로 표현해 주자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하겠습니다."라는 말만 남긴뒤 여지껏 시정되는 바가 전혀 없는게 현실이다.)


PS1 : Airband가 얼마나 잘 팔리는 지는 모르지만 필자는 Airband를 극악의 업체로 판단, Airband사의 IP공유기와 무선인터넷 기기를 구입할시에는 철저한 분별과 고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IPtime 제품을 추천한다.
PS2 : 자라나는 중소기업(Airband가 중소기업인지는 모르겠다만 대기업은 아니므로...)을 까는게 미안하긴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발전을 위해 짚고 넘어가야 할것은 짚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계속하여 포스팅 했다. 이번 글 까지 불만글 만 세번재 포스팅이고 다소 끈질긴 면이 있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바른 성장을 위해 따질건 따져야 하겠다.


, ,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맘 고생이 심하셨나보군요...
    그래도 그정도의 제약사항은 일반적인 옥션에서 파는 조그마한 허브에도 문구는 집어넣는데...
    그 회사가 너무 무성의 하다고 밖에 보이지가 않네요~

    2009.01.16 08:23
    • 다른것보다 너무 답답하게 굴더군요..
      뻔히 보이는 장사속이란 생각밖에 안들 정도로

      2009.01.17 00:44
  2. ....

    참....
    저는 개인적으로 저 제품을 사용합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요즘 윈도우 2000 미만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은 극소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vista 지원에 대해서는 저도 질문을 하여 회사가 자세한 사용법과 동여상까지 첨부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일방적으로 비방의 목적을 두고 노골적으로 글을 썻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지만 사용자 제보에 올라온 글을 읽고 저 스스로 실행하여 비스타에서 잘 씁니다.

    님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자기중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009.05.01 16:29
    • [quote]
      님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자기중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quote]
      님 글 또한 저와 마찬가지로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왜냐하면 제글은 제가 겪은 경험만을 사실로 얘길 했기 때문입니다. 님 또한 그러셨구요^^

      님 말대로 에어밴드 측에서 동영상까지 첨부해서 설명해 준다고 했지만.... 그것도 제 시점으로 1년7개월이 흐른.. 지난 4월24일 공지사항도 아닌 묻고답하기에 개인적인 답변으로 했을 뿐입니다. 그리고 1년반 동안 해결책에 관해 아무런 노력도 없이 있다가 사용자가 제보한 정보를 보고서야 움직인 것입니다. 해결책을 연구했다면 전문 연구원이 있는 회사측이 일반사용자보다 먼저 찾아내는게 당연하다 생각합니다(상당히 긴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제가 Airband측에 답변을 요구한지 1년반이 넘었고 약 10회정도의 질문에도 "담당자에게 고객님의 의견을 전달해 보겠습니다"라고 딱한번 답변해 주었을 뿐 그뒤 1년간 변경된 사항은 없으며 안내 또한 없었습니다.

      님은 질문에 제대로 답변을 받았고 잘 해결되었기에 불만을 갖고 계시지 않으신 거지만 저는 수차례 질문도 묵살되었고 요구사항 또한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기에 불만을 토로한 것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자기중심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겪은 불만글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시간내서 다른분 상황과 의견을 종합해서 올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앞서 제가 겪은 일을 제대로 읽으셨다면 무조건적인 비판은 아니었음을 아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제생각이 이러하다 밝혔으며 다른 의견이 있으신분은 댓글을 남겨달라고 요청을 했기 때문입니다.

      ....님이 다른 의견으로 댓글을 남겨 주셨지만 제가 에어밴드측에 요구한 "광고문구의 수정"에 대한 부분이 아니라 제글이 주관적이고 자기중심적이다라는 내용 뿐이었습니다. 오히려 ....님의 글이야 말로 "일방적으로 비방의 목적을 두고 노골적으로 쓴글" 인것 같군요

      다시 밝히지만 제 글은 제가 겪은 일이기 때문에 지극히 지극히 주관적이며 자기중심적인 글입니다.^^

      [quote]
      제가 보기에는 일방적으로 비방의 목적을 두고 노골적으로 글을 썻다고 생각합니다.
      [/quote]

      이 부분은 받아들이기 어렵군요. 제가 쓴글 중 어느 부분이 일방적으로 에어밴드 측을 비방하고 있는 것인지요? 궁금합니다. 저는 제가 허위 또는 애매모호한 부적절한 광고로 피해를 입었다고 얘기 했으며, 저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시정해달라고 요구한 것이 묵살 되었기에 글을 썼을 뿐입니다. 일방적으로 피해를 본 것은 저입니다^^

      2009.05.02 14:08 신고
  3. 가리

    제길 윈도우7에서 왕창 헤매고 있어요.ㅜㅜ헉헉헉

    2010.06.01 16:02